학교폭력
변호사의 역할
[학교폭력의 해결]
학교폭력의 해결은 학교폭력자치위원회, 행정소송, 형사고소, 민사소송까지 진행됩니다.
아이들에게 상처를 덜 주고, 억울한 처분을 피하기 위해 변호사를 선임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[학교폭력 전문가]
법무법인 든든은 학교 운영위원, 학폭위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한 변호사들과 민사, 형사전문 변호사들이 함께 학폭위 대응, 불복, 형사 및 손해배상(민사) 사건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
[학폭위 대응 및 불복]
학폭위가 열리기 전부터 학교 측에 변호인 의견서를 제출하여 적극적으로 의뢰인의 입장을 전달하여 부당한 처분이 나오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, 처분 이후에는 이의신청 절차를 포함하여 행정심판, 행정소송절차를 진행하고있습니다.
[형사 및 민사소송]
소송으로 사건이 진행될 경우, 수사 입회를 포함해 소년재판을 준비하는데, 소년재판의 경우는 일반 형사 사건보다 빠르게 진행됩니다.
진행속도가 빠른 만큼 경험이 부족한 변호사를 선임하게 된다면 사건이 불리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.
학교폭력의 피해자도 가해자도 미성숙한 아이들입니다. 피해자는 우울감, 좌절 등으로 성적이 떨어지고, 트라우마로 남아 미래를 망칠 수 있고, 가해자 역시 스스로 멈추지 못해 점점 더 잘못된 길로 빠질 수 있습니다.
조용히 넘기려고 하기보다 부모님의 충분한 보호와 사랑을 바탕으로 성숙하고,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과 가르침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.